서울어린이대공원 아기코끼리 이름 '코리'로 선정
서울어린이대공원 아기코끼리 이름 '코리'로 선정
  • 김진희
  • 승인 2018.06.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코끼리 이름짓기 시민대상 1,380건 공모 결과

 23년 만에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태어난 아기코끼리가 시민과 어린이가 직접 선정한 이름 ‘코리’를 갖게 됐다.

 지난 2018년 1월 27일(토), 캄보디아 출신 코끼리 ‘캄돌이’와 ‘캄순이’ 부부 사이에서 아기코끼리가 태어났다. 아기코끼리 이름을 정하기 위해 5월 5일(토)부터 25일(금)까지 시민대상 공모를 실시한 결과 동물원 현장접수 및 페이스북을 통해 총 1,380건의 응모자가 참여했다.

 아기코끼리 이름으로는 아코, 조이, 캄보, 캄찍이가 경합을 벌였으며, 1차 동물원 사육사 투표, 2차 어린이위원회와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선호도 투표, 3차 어린이위원회의 최종 토론 끝에 코끼리를 정겹고 귀엽게 줄여 부르는 말인 ‘코리’가 최종 선정됐다.

 서울어린이대공원은 귀한 동물가족이 탄생한 만큼 코끼리 뿐만 아니라 동물원 환경개선과 동물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어린이대공원은 2018년 4월 20일, 국내 동물원 최초로 학계, 동물복지전문가, 동물보호단체, 언론 등 국내 동물복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동물복지윤리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23년 만에 태어난 아기코끼리 ‘코리’가 많은 시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름을 받게 된 만큼 앞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동물이 행복한 동물원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어린이대공원 아기코끼리 코리는 엄마인 캄순이와 함께 동물원 코끼리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