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에서 오페라 선율을
서울광장에서 오페라 선율을
  • 서영길 기자
  • 승인 2010.05.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금난새, 재즈 무대…남산공원 국악 공연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이 시민들에게 다시 돌아온다.

서울시는 오는 15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10분까지 서울광장 아트펜스 상설무대에서 오페라, 뮤지컬, 음악회 등 ‘2010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기에는 국방홍보원과 연계하여 군복무중인 연예 병사들의 공연도 마련될 예정이다.

‘세비야의 이발사’, ‘나비부인’, ‘백조의 호수’ 등 오페라와 발레의 전막공연이 매월 두 작품 이상 선보이고, 군복무 관계로 TV에서 볼 수 없었던 김재원, 붐, 김정훈(UN), 다이나믹 듀오, 앤디 등 연예인들이 28일 국군 공개방송을 통해 시민들에게 반가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6월에는 조인성, 7월에는 이준기 등 연예 병사들의 공연도 진행된다.

▲ 2009년 서울광장 공연무대. ⓒ서울시 제공

◆ 서울광장, 오페라ㆍ발레ㆍ클래식 등 ‘풍성’

5월은 ‘사랑과 희망’을 주제로 클래식, 재즈, 마당놀이 등 총 11회의 공연이 펼쳐진다.

15일 금난새가 지휘하는 유라시안 오케스트라와 샌드 애니메이션의 거장 장 플로의 모래그림, R&B 그룹 포맨(4MEN)의 음악회로 개막공연을 시작하여, 22일에는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리틀엔젤스 예술단의 부채춤, 꼭두각시, 북춤 등의 공연이, 23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필립 퀸트의 무대가 마련된다.

25~26일에는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오페라단의 ‘세빌리아의 이발사’가 전막공연으로 마련돼 시민들이 서울광장에서 정통 오페라 공연을 즐길 수 있고, 27일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주제음악을 뮤지컬 배우의 목소리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페라미까’의 갈라쇼도 준비되어 있다.

6월에는 ‘서울광장 춤을 추다’라는 주제로 발레와 탱고, 재즈, 살사, 힙합 등의 댄스 무대가, 7월에는 ‘서울은 세계로, 세계는 서울로’를 주제로 판소리 민요 등의 국악과 아프리카, 남미 등 세계 각국의 전통음악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8월은 서울시향을 비롯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서울팝스 오케스트라 등 서울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오케스트라의 제전이, 9월은 ‘아이 러브 서울, 아이 러브 재즈’ 공연이 있고, 10월에는 ‘가을밤의 로큰롤’을 주제로 캐스퍼(Casper) 밴드의 무대가 펼쳐져 매월 특색 있는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2010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의 자세한 공연일정은 www.cas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남산ㆍ보라매공원 등에서 문화예술 순회공연

▲ 서울시내 6개 공원에서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이 외에도 22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서울시내 6개 공원을 순회하며 음악과 춤을 선보이는 ‘포시즌4아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푸르름 가득한 공원을 거닐다 음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기타리스트 김광석 밴드와 국악계의 대모 고(故) 김소희 명창의 딸 김소연씨의 공연을 시작으로 총 1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같은날 서서울호수공원에서는 아카펠라, 사물놀이, 퓨전 국악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29일에는 서대문독립공원에서 재즈, 팝페라, 힙합 등의 공연이, 성동구 응봉공원에서는 국악, 아카펠라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새롭게 단장한 능동어린이대공원에서는 내달 5일 중구 청소년오케스트라와 비보이팀 '스타일밸러스'가 공연을 하며,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는 내달 19일 에일린앙상블의 관악 10중주 공연이 열려 시민들에게 즐거운 주말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서울광장 공연일정(5월)

15일, 오프닝 음악회 - 금난새와 유라시안 오케스트라, 샌드 애니메이션 장플로, R&B 그룹 포멘(4MEN)
19일, 재즈인 서울 - 웅산 콰르텟, 스톤 재즈
21일, 마당놀이 '신(新) 흥보놀부' - 서울시극단의 '신(新) 흥보놀부', 가야금 연주단 여울
22일, 리틀엔젤스 특별공연 - 리틀엔젤스 예술단
23일, 필립 퀸트의 독주회 - 미국 바이올리니스트 필립 퀸트 / 유투브 스타 콘서트 - 데이비드 최, 소리아, 브라스마켓
25~26일,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 서울시 오페라단
27일, 오페라 & 애니메이션 - 오페라미까, 애니메이션 음악여행
28일, 국군방송 'Friends FM' - 붐, 김재원, 이정, 토니안, 팝페라가수 박완
29일, 국악 세레나데 - 안산시립국악단, 성악협연
30일, 사랑과 희망의 연주회 - 하트하트 윈드오케스트라

■ 서울시내 6개 공원 공연일정(5~6월)

서서울호수공원 문화데크 - 해오른누리, 퓨전국악그룹 소풍가자(5월 22일), 웰빙밴드 크레용, 국악아카펠라 토리's(29일), 김뻑국 예술단, T.N.F Company(6월 5일), 광개토 사물놀이, SC ENT(12일)
독립공원 독립관 - 코아모러스, 라스페란자(5월 29일), 웰빙밴드 크레용, 국악아카펠라 토리's(6월 5일), 해오른누리, 바닥소리(12일), T.N.F Company, 사람과음악(19일)
응봉공원 이벤트광장 - 웰빙밴드 크레용, 사람과음악(5월 22일), 김뻑국예술단, 천년가무악(29일), 라스페란자, 코아모러스(6월 12일), 바닥소리, 국악아카펠라 토리's(19일)
남산공원 팔각정 - 김광석밴드, 비랑무용단(5월 22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 중구청소년오케스트라, 스타일밸런스(6월 5일)
보라매공원 음악분수 옆 - 에일린앙상블, 스타일밸런스(6월 19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