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만화로 배우는 공공관리제도’ 발간
[서울 서초구] ‘만화로 배우는 공공관리제도’ 발간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0.11.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서초구는 ‘만화로 배우는 공공관리제도'를 발간했다. ⓒ 서울 서초구 제공
“와 ~ 이거 정말 구청 직원이 그린 거에요? 만화책으로 보니 이해하기도 쉽고 재밌어요”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만화로 보는 공공관리제도’ 책자를 시범적으로 1000부를 제작해, 이달초에 배포했다.

만화책을 건네받은 민원인들은 공공관리제도를 만화책으로 만들어 내용을 이해하기 쉽다는 반응이다. 또한 직원이 직접 그렸다는 사실에 한번 더 놀란다.

이 책자는 구청직원이 직접 만화를 그리고 글을 써서 제작하여 예산을 80% 이상 절감했다. 2년 정도 만화가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건축과 직원 정정령씨가 3개월 걸려 만들었다.

기존 안내 책자가 비용 등의 이유로 일부만 만화로, 대부분은 글로 설명하는 위주로 제작했던 것에 반해 이 책자는 모든 내용을 만화로 제작하여 더욱 쉽고 흥미를 끌 수 있게 했다.

공공관리제도의 정의, 공공관리 적용대상 정비사업, 공공관리자가 하는 일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공공관리제도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업무 담당자가 만화책을 제작함으로써 외주에 맡기는 것보다는 더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서초구는 이번에 제작된 만화책을 재건축 조합 및 추진위원회, 각 동주민센터에 배포하여 공공관리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공공관리제도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구청장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