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지구사랑 환경달력’ 배포
[서울 서초구] ‘지구사랑 환경달력’ 배포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0.12.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구사랑 환경달력.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기 위해 ‘2011년도 지구사랑 환경달력’ 2000부를 제작하여 서초구내 초·중·고등학교 1539학급에 배포한다.

이번에 제작된 달력은 지난 6월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2회 지구사랑 환경포스터 공모전’의 응모작을 활용한 달력이라 의미가 더 깊다.

자신이 그린 포스터가 달력에 실린 아이들은 “내가 그린 포스터가 달력으로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 사랑의 마음을 심어주게 되서 뿌듯하다”며 즐거워했다.

또한 달력을 본 아이들도 “또래 친구가 그린 포스터라 더 마음에 와닿고 지구 사랑 마음도 자라난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제작된 달력에는 포스터와 더불어 여름철·겨울철 실내 적정 냉난방온도 준수, 에너지절감 시민실천 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 안내, 물절약, TV끄기, 대중교통 이용, 지구를 위한 소등행사 참여 등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된 환경관련 문구도 수록했다.

서초구 이미행 기업환경과장은 “이번 지구사랑 환경달력 배포가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학생들이 작은 것부터 스스로 실천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