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내년도 예산, 5410억원 확정
[서울 강남구] 내년도 예산, 5410억원 확정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0.12.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 보육 및 복지지원 등은 증액 편성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5410억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을 확정했다.

이는 금년도 최종예산 대비 약 15%인 973억 원이 감소한 규모이다. 그러나 일자리창출, 지역경제활성화, 보육 및 복지지원 등 주민생활과 직접 관련이 있는 예산은 확대했다.

우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104억원을 편성했다. 기존의 공공근로 등 저소득층 재정 지원형 일자리창출 사업 외에도 청년층 일자리창출 예산을 대폭 확대했다.

보육 및 복지예산은 전년대비 46억원이 증가한 1590억원을 편성했다. ▲보육시설 확충 ▲출산양육 지원금 교부 ▲65일 24시간 공공보육시설 운영 등 보육관련이 545억원이다.

아울러 사회적으로 소외된 저소득층을 위한 생계지원과 장애인 연금지원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세곡동 어르신 행복타운 조성 등의 사업예산으로 866억원을 편성했다.

그리고 교육도시 강남구답게 교육관련 예산으로 151억 원을 편성했다. ▲노후된 학교시설 개선 ▲원어민 영어강사와 수학 전문교사 확대 ▲학교에서 안전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학교 보안관제도 운영 등이 대표적인 사업이다.

그밖에 대부분의 사업예산은 감축 편성했다. 강남문화재단 출연금에서 15억원, 강남구 도시관리공단 인건비 및 운영비에서 47억원을 각각 전년도와 비교해 절감 편성했다.

또한 각종 사업예산에 편성되어 있던 행사비, 홍보비 및 포상금은 전년대비 평균 20% 이상 감액했다.

하지만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무상급식 관련 예산은 서울시와의 정책 보조를 맞추기 위해 편성하지 않았으며, 기존처럼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급식비 지원 예산은 전년에 비해 확대 편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