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철한 서울 송파구의회 의장
[신년사] 김철한 서울 송파구의회 의장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0.12.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생활 지원사업, 저소득층 복지 등에 힘쓰겠다”

▲ 김철한 송파구의장.
김철한 서울 송파구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 의정비와 행사성 예산은 과감히 줄이고 그 예산을 서민생활 지원사업과 저소득층 복지사업 및 교육예산 등에 더욱 많이 쓰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롯데수퍼타워, 잠실고층아파트 재건축, 위례신도시의 친환경 건설, 거여․마천 뉴타운사업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어 송파구의 사업들이 정상 궤도에 이르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구민 모두가 살기 좋은 지역에서 쾌적하고 행복하게 살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철한 송파구의장 신년사】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신묘년 새해 더욱 행복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글로벌 경기침체가 깊고 국내외 경기회복의 속도는 느려 구민여러분께서 받는 체감경기의 온기는 아직 따스함을 느끼지 못 하고 있다고 하지만 벌써 경인년의 아쉬움을 뒤로한 채 대망의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이도 국내 기업의 경쟁력이 세계경제 시장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고 있어 우리나라 경제를 건실하게 지탱하여 재도약을 꿈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송파구 지역경제의 어려움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롯데수퍼타워’ 123층 건축승인 완료, 우리구 일반주거 밀집지역인 잠실, 삼전, 석촌, 방이동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에 획기적인 지하철 9호선 착공, 제2의 잠실재건축이라는 잠실고층아파트 재건축, 위례신도시의 친환경 건설, 거여․마천 뉴타운사업, 국내최초 무장애 1등급도시 문정지역개발, 성동구치소 이전, 동남권 유통단지, 가락시장 재건축, 탄천길 지하4차선 확장 등 많은 사업들이 착공되고 건설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 기대가 매우 큽니다. 이런 모든 사업들이 정상 궤도에 이르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또한 저소득층 지원을 포함한 사회복지ㆍ보육과 교육ㆍ문화의 확충과 지원을 위해 항상 처음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구의회 의정활동에 전력하여 구민 모두가 살기 좋은 지역에서 쾌적하고 행복하게 살도록 새해에도 26명 의원 모두 더욱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세계일류의 선진도시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도약하게 된 것은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의 격려가 있어 가능했던 것으로 여깁니다. 구의회 또한 구민 여러분의 어려운 가정경제를 생각하여 2011년도 의정비의 동결과 행사성 예산은 과감히 줄이고 그 예산을 서민생활 지원사업과 저소득층 복지사업 및 교육예산 등에 더욱 많이 쓰도록 하였습니다. 이처럼 송파구의회는 구민여러분을 위하여 늘 연구하고 생활정치를 실현하고자 각종 조례를 제정하고 가장 효율적인 예산편성이 되도록 열과 성을 다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여 구민화합과 구민복리를 증진시키는 생활의정 활동으로 희망이 많고 행복한 송파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69만 송파구민 여러분!

경인년에 못 다 이룬 일이 있다면 새해 신묘년(辛卯年)에는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늘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11년 새해

송파구의회 의장 김 철 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