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18일 내 아이 ‘자기주도 학습법’ 알려드려요
[서울 광진구] 18일 내 아이 ‘자기주도 학습법’ 알려드려요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1.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18일(화)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 교육으로 고민하는 지역 내 학부모들을 위해 자녀들의 학습 성향에 맞는 학습법과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는 자기주도 학습 지도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공교육 혁신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명한 오름교육연구소장 구근회 강사가 진행하며 신학기를 대비한 ‘겨울방학 성공 10계명’을 전달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성공 10계명은 ▲계산하라(계획을 통한 알찬 방학 만들기) ▲정하라(하고 싶은 일, 꼭 해야 하는 일 정하기) ▲구체화하라(과목별, 월간, 주간 학습목표 정하기) ▲실천하라(시간 계획하기) ▲분석하라(약점과목 집중 공략법) ▲반복하라(방학기간 반복학습 비법) ▲확인하라(오답노트 활용법) ▲키워라(구체적인 꿈과 목표 세우기) ▲준비하라(급변하는 입시제도에 적응하기) ▲즐겨라(봉사와 체험을 통한 나눔의 정신 익히기) 등이다.

대상은 초, 중, 고등학생 학부모 400명으로 관심 있는 학부모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진구 평생교육 홈페이지(www.gwangjin.go.kr/edu/program-list.do) 또는 교육지원과(450-716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