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반포동아파트 등 에너지절약 우수
[서울 서초구] 반포동아파트 등 에너지절약 우수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1.01.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내 아파트 단지 중 반포동아파트와 방배래미안타워 등 2곳이 에코마일리지 에너지절약 실천 우수아파트로 선정됐다.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절약 사업으로, 이번에 참여아파트 1201가구 중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20개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우수아파트에는 각각 1,000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이번에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로 선정된 반포본동에 위치한 반포동아파트는 24시 이후에 공동 전기 계단 등을 전면 소등하고 아파트 소식지를 통해 지속적인 에너지 절약 홍보로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을 통하여 전기를 절약했다.

또한 지역난방에 있어서도 에너지 효율증가를 위해 노후된 일체형 열교환기를 난방, 급탕 분리형 열교환기로 교체하는 시설개선을 추진 중이다.

방배래미안타워는 옥탑광고 사인 등을 LED등으로 교체하고 지하 주차장의 전등을 격등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 조경용 분수대 가동에 있어서도 외부온도가 30℃ 이상일 경우 11시에서 오후 3시까지로 가동일과 가동시간을 조정 가동함으로써 전기와 물사용량을 동시에 아꼈다.

이미행 기업환경과장은 “에너지절약 실천사례와 노하우를 널리 홍보하고 전파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할 때 온실가스를 줄여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