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2011 ‘작은나눔 큰사랑’ 지원증서 수여식
삼성복지재단, 2011 ‘작은나눔 큰사랑’ 지원증서 수여식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1.2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복지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2011년도 ‘작은나눔 큰사랑’ 사회복지 프로그램 지원증서 수여식이 28일 서울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작은나눔 큰사랑’은 삼성전자와 삼성복지재단이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복지사업 분야를 개발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991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이래 현재까지 총 1,768개 복지기관에 371억 원을 지원해 왔다.

올해는 총 655건의 프로그램이 접수되었고 심사를 거쳐 총 29개의 우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총 지원금은 3억 원에 이른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11년도 지원대상 프로그램은▲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의 <미취업 청년 장애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JOB 아카데미 “다함께 차!차!차!”>,▲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의 <부모와 함께하는 시각장애영유아의 포괄적 조기교육프로그램 “Hi Five Early Start”>,▲관악영유아통합지원센터의 <장애영유아의 사회적지지망 확대를 위한 통합활동지원 및 통합사례관리 프로그램 “함께 키움”>등이다.

한편 ‘작은나눔 큰사랑’ 지원사업은 사회복지 기관에 대한 자금 지원 외에도 ‘사회복지 프로그램 우수사례집 발간’, ‘프로그램 연구자문팀을 통한 전문가 실무 자문’, ‘실무자를 위한 세미나 개최’ 등 복지관련 기관의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업 20주년을 맞아 연구자문교수를 중심으로 ‘20년 사업성과 연구’를 실시하고 2012년 사업에 적용하여 사업 분석서, 매뉴얼 발간, 설명회 개최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