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2월 11일까지 설 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서울 광진구] 2월 11일까지 설 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2.0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배출시설 및 주변 하천에 대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를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악성·다량폐수 배출업소, 중점관리업소, 환경기초시설 등을 대상으로 '설 이전', '설 연휴', '설 이후' 3단계로 나눠 체계적인 단속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1단계인 설 연휴 이전은 2인 1조로 구성된 단속반이 폐수무단방류 등 중점감시대상업소로 지정된 3곳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협조문 발송을 통해 사업장의 자율점검을 유도한다.

2단계 연휴 기간에는 환경오염 특별감시 상황실을 설치ㆍ운영하고 하천순찰 등 환경순찰을 실시함으로써 환경오염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3단계는 연휴 기간 이후 5일 이상 사업장 가동을 중단 후 환경오염시설의 급작스런 가동에 따른 운영상 문제점이 발생하는 것에 대비해 기술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폐수무단방류, 폐기물불법투기 등 환경오염행위 목격시 광진구청 종합상황실(02-450-1300),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로 신고하면 된다. 신고 내용에 따라 문화상품권 등 소정의 신고포상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김은혜 환경과장은 “단속의 눈을 피해 이뤄지는 환경오염 행위에 대한 근절을 위해서는 특별단속도 중요하지만 지역 주민들의 환경감시자 역할도 중요하다”며, “주변에 환경오염 행위 발견 시 즉시 신고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