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모바일서울과 함께 하면 편리해요
설 연휴, 모바일서울과 함께 하면 편리해요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1.02.0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지하철 도착시각, 고속도로 현황 등

서울시는 설날 명절을 맞이하여 ‘모바일서울(m.Seoul)’을 통해 귀성·귀경객에게 실시간 교통, 문화행사, 응급의료기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기차,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귀성·귀경객 시민고객 대상으로 현재 ‘내 주변 실시간 버스·지하철의 도착 및 막차시간’ 정보를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서울역, 청량리역, 용산역, 고속터미널, 남부터미널 등 기차역 및 터미널의 지하철 도착정보를 별도 페이지로 마련하여 지하철역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지하철 도착시간을 바로 알 수 있다.

또한 귀성·귀경시 승용차를 이용할 때 주요도로 소통 및 지·정체 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각 도로의 구간별 원활·서행·정체 상황을 녹색·노랑색·적색으로 구분하여 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강교량 및 남산 1·2·3호 터널 소통상황과 운행속도가 자세히 안내된다. 도시고속도로와 수도권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와 함께 교통사고 등 실시간 돌발 상황 및 각종 행사·집회 정보까지 제공한다.

한편 설날 연휴 동안 안전사고나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하여 당직 의료기관의 긴급 연락처 및 당번 약국, 119구조 및 구급대의 리스트와 바로 전화걸기 기능을 제공한다.

◆설 연휴 모바일서울(m.Seoul) 이용방법
○ 서비스 제공기간 : 2011년 1월 24일~ 2월 7일
○ 일반휴대폰 : ‘02’ 입력 + 인터넷접속키(Nate, Show, Oz)
   스마트폰 : 인터넷 주소창에 http://m.seoul.go.kr/ 입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