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블로그북’서비스 오픈
다음 블로그,‘블로그북’서비스 오픈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2.12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블로그 게시글을 모아 간편하게 전자책(PDF)으로 만들 수 있는 ‘블로그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로그북 서비스는 자신이 블로그에 작성했던 글들을 한데 모아 새로운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문서 형태로 제작할 수 있어 그동안 온라인에서만 사용되었던 블로그의 활용성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다음 블로그 이용자들은 맛집 및 레시피 포스팅을 따로 모아 요리책을 만들어 지인들과 나눠 가지고, 여행 리뷰를 모아 정보성 잡지를 만들어 배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창작시, 소설을 모아 나만의 시집, 소설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즉, 기존 온라인 상에서만 존재하던 자신만의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기존의 블로그 콘텐츠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다음 블로그 이용자는 자신의 블로그를 앞표지, 목차, 머리글, 본문, 뒤표지 등 일반 책과 같이 구성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디자인 등을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쓴 글 중 원하는 글만 선택해 블로그북에 담거나 뺄 수 있으며, 순서 조정도 가능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개성 있는 책을 만들 수 있다.

이용자가 제작한 블로그북은 자신의 블로그에 공개할 수 있으며, 블로그 방문자에게 내가 만든 블로그북을 진열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다음은 향후 모바일웹에서도 블로그북을 조회 할 수 있도록 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 등 다양한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 기획팀장은 “다음 블로그는 그 동안 축적된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제공해왔다”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블로거들이 보다 기존 온라인 상에서의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어 블로그의 활용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