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스마프폰용 교육어플리케이션 개발
[서울 강남구] 스마프폰용 교육어플리케이션 개발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1.02.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구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엄선해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여 무료로 제공한다.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자체 개발한 강남구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M교육’은 행복교육, 강남스토리, 강남구 학교찾기, 강남구립국제교육원, 교육지원사업, 강남인강, 강남평생학습, 교육지원과 안내 등 9개의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행복교육’은 서울대 문용린 교수 등 국내 유명강사들의 부모교육 특강 동영상 60여 편을 9개 주제로 나눠 수록하고 성장단계별 Best Q&A를 실었고, ‘강남스토리’는 코엑스, 선정릉 등 강남의 명소를 영어로 소개하는 동영상 20편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강남구 학교’는 GPS 지도정보를 활용하여 지역 내 77개 학교의 이동거리, 학교 주변의 가까운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한 번의 터치만으로 바로 전화연결도 가능하다.

특히 133만 명의 회원수를 자랑하는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연동되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컨텐츠도 돋보인다.

강남구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M교육’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편의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다양한 사업을 계속 추진해 교육만족 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