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한·일 청소년 평화포스터 전시회’ 개최
[서울 서초구] ‘한·일 청소년 평화포스터 전시회’ 개최
  • 박은주 기자
  • 승인 2011.02.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일본 도쿄도 스기나미구와 공동으로 18일(금)부터 25일(금)까지 8일간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 ‘한·일 청소년 평화포스터 우수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8번째 열리는 이 전시회는 매년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초구와 일본 동경 스기나미구 양 도시에서 평화를 기원하고 양국의 우호를 증진하고자 시작됐다.

지난해 10월부터 2달간 청소년들에게 평화를 주제로 한 포스터를 공모하여 12월 심사를 거쳐 서초구에서는 31점 (초등 28점, 중등 3점)의 우수작이, 스기나미구에서는 30점의 우수작이 선정되었으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작 61점이 서초플라자에 전시된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는 스기나미구 유네스코 협회에서 축하사절단이 서초구를 방문하여 시상식과 전시회를 관람할 계획이다.

진익철 구청장은 “한·일 청소년 평화포스터 우수작 전시회가 양 도시의 청소년들의 우호를 증진시키고,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평화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서초구에서의 전시가 끝나면, 양국 꿈나무들의 평화 소망을 담은 포스터들은 일본 스기나미구에서도 다음달 7일(월)부터 17일(목)까지 2주간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