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계획포털' 21일부터 운영
용도지역, 지구단위계획, 재개발, 재건축 등 그동안 여러 웹 사이트에서 각각 제공되던 서울 도시계획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찾기 쉽고 알기 쉽게 도식계획정보를 제공하고자 관련 정보를 통합한 ‘서울도시계획포털’을 21일부터 운영 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도시계획포털’(http://urban.seoul.go.kr)은 통합된 도시계획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지도와 그림을 활용해 시민들이 최대한 편리하고 쉽게 도시계획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서울시 도시계획국 홈페이지 대신하는 서울도시계획포털은 도시계획 소개, 주요계획과 사업, 도시관리계획 현황과 입안·결정 안내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서울시 전역의 도시 계획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또, 원하는 도시계획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통합검색창에 ‘서대문구’를 입력하면 서대문구의 지구단위계획 재개발·재건축·뉴타운 등의 도시계획 현황과 열람공고·결정고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그동안 도시계획 분야는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과 관련 정보를 찾기 어려워 시민들이 거리감을 느껴왔다”며, “앞으로 ‘서울도시계획포털’을 통해 시민들이 찾기 쉽고 알기 쉬운 도시계획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