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 정보 ‘한 곳’에서 확인한다
재개발·재건축 정보 ‘한 곳’에서 확인한다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2.2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계획포털' 21일부터 운영
▲ '서울도시계획포털'.

용도지역, 지구단위계획, 재개발, 재건축 등 그동안 여러 웹 사이트에서 각각 제공되던 서울 도시계획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찾기 쉽고 알기 쉽게 도식계획정보를 제공하고자 관련 정보를 통합한 ‘서울도시계획포털’을 21일부터 운영 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도시계획포털’(http://urban.seoul.go.kr)은 통합된 도시계획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지도와 그림을 활용해 시민들이 최대한 편리하고 쉽게 도시계획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서울시 도시계획국 홈페이지 대신하는 서울도시계획포털은 도시계획 소개, 주요계획과 사업, 도시관리계획 현황과 입안·결정 안내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서울시 전역의 도시 계획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또, 원하는 도시계획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통합검색창에 ‘서대문구’를 입력하면 서대문구의 지구단위계획 재개발·재건축·뉴타운 등의 도시계획 현황과 열람공고·결정고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그동안 도시계획 분야는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과 관련 정보를 찾기 어려워 시민들이 거리감을 느껴왔다”며, “앞으로 ‘서울도시계획포털’을 통해 시민들이 찾기 쉽고 알기 쉬운 도시계획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