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서울’ 기념품점, 동대문 두타상가에 2호점 오픈
‘해치서울’ 기념품점, 동대문 두타상가에 2호점 오픈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0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상징 해치 문화상품을 판매하는 ‘해치서울’ 기념품점이 광화문 해치마당에 이어 7일(월) 동대문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두타상가 내에 오픈한다.

서울시는 서울상징 ‘해치’가 더욱더 많은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추억을 간직하는 기념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광객들의 주요 쇼핑장소인 동대문 두타상가 내에 입점을 추진하게 되었다.

‘해치서울’ 매장은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가장 빈번한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장의 운영은 서울시의 공동사업자인 민간전문기업이 담당한다.

서울상징 ‘해치’는 선악을 가리는 ‘정의와 청렴’의 동물이며, 행운과 기쁨을 가져다주는 상상의 동물로서, 서울의 600년 역사를 함께한 상징 아이콘이다.

지난 1월 실시한 시민 여론조사 결과, 서울시민의 81%가 ‘서울상징 해치’를 알고 있으며, 해치에 대한 호감도가 77.2%로 대부분의 시민이 해치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해치가 이제 명실상부한 서울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서울시는 밝혔다.

동대문 두타상가 내 매장 오픈을 계기로, 서울시는 향후 명동, 인사동 등 관광특구지역, 인천공항, 외국인 기념품샵 등에 해치상품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보다 내·외국인 관광객을 타겟으로 한 관광기념품, 시민들에게 잔잔한 미소를 선사할 수 있도록 ‘FUN’한 상품을 개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