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프랑스 깐느 투자박람회 MIPIM 2011에 참가
서울시, 프랑스 깐느 투자박람회 MIPIM 2011에 참가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0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프랑스기업 투자유치에 시동을 건다.

서울시는 오는 8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프랑스 깐느에서 열리는 ‘국제투자유치박람회 MIPIM’에 참가해 서울의 투자유치환경 홍보와 관심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MIPIM은 1990년부터 프랑스 미디어그룹인 ‘Reed MIDEM’사가 주관하는 국제행사로 올해도 81개국 투자기관 및 개발프로젝트관련 정부·민간기간 등 1,727개사에서 1만 7천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시는 금번 ‘MIPIM 2011’에서 DMC, 서울국제금융센터(SIFC), 마곡지구, 서울대공원,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서울의 전략산업과 특화된 투자환경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서울시 홍보관을 설치해 투자관심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1대1 상담을 진행한다.

또 프랑스 대표적인 산업 클러스터인 메디센(BT), 소피아 앙티폴리스(IT, BT)와 상호 협력에 관한 의향서(LOI)체결을 추진해 양 도시의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우수기업 간 교류 활성화에 힘쓴다.

이와 함께 프랑스 최대 바이오 기업인 사노피아벤티스 연구소와 2013년 700억원 투자 및 마곡지구 R&D센터건립 등에 관한 협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금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유럽지역 유수기업과 1대1 상담을 통해 글로벌투자유망기업발굴을 하고, 이를 통해 투자 MOU체결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중권 서울시 투자유치과장은 “프랑스는 바이오산업이 발달한 국가로 마곡지구를 세계적인 바이오 클러스터로 조성하기 위해 현지 우수연구소 유치 및 관련기관과의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