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스마트폰 도서관 웹 개발!
[서울 강남구] 스마트폰 도서관 웹 개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라이브러리』를 개발해 10일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제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웹『모바일 라이브러리』(mlibrary.gangnam.go.kr)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도서정보 및 신착자료 검색, 대출예약, 상호대차신청, 예약정보 확인 등이 가능해진 것이다.

강남구가 스마트 폰의 열풍과 급변하는 모바일 통신 환경에 맞춰 선보이는 『모바일 라이브러리』서비스는 기존 온라인 서비스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필요한 도서를 찾고 빌리고 반납하는 모든 절차를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어 그동안 상대적으로 도서관 이용률이 낮았던 젊은 층의 많은 이용이 기대된다.

특히 지역 내 구립도서관 13곳과 학교 도서관 29곳, 동 문고 10곳 및 전자도서관 등 총 53곳의 도서관 정보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이용하는 한편 집 가까운 도서관에서 필요한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는 ‘상호대차 서비스’가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 라이브러리』서비스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 강남구립도서관에서 회원가입 후 스마트 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용근 문화체육과장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도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러리』서비스가 이용주민의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보완하고 업그레이드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