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21일(월) EBS 지식채널e 김한중 PD 강연
[서울 서초구] 21일(월) EBS 지식채널e 김한중 PD 강연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활동해 온 전문가와 깨어 있는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눔의 지혜를 쌓아가는 월요서초나눔포럼이 오는 21일(월) 롯데건설 캐슬갤러리(서초구 서초동 소재, 양재역 1번 출구 150m)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사람, 소외, 사회- 감성지식 지식채널e’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지식을 다루는 기존 프로그램과의 차별성을 갖고 지식 그 자체보다는 바라보는 시각에 주목하며 5분의 짧은 시간 동안 삶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EBS 지식채널e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는 김한중 PD가 강연을 맡아 진행한다.

사람, 소외, 사회에 대해 최대한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거리’를 던지고 시청자가 자신만의 생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해주는 방송의 참 모습을 통해 가슴으로 읽는 우리 시대의 지식 나눔을 토론한다.

2009년부터 매월 세 번째 월요일에 개최된 월요서초나눔포럼은 강지원 변호사,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 김영희 MBC PD 등 각 분야의 인사들을 초청하여 생활, 문화, 환경, 역사, 철학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우리의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생생하고 다양한 나눔 사례를 지역 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해왔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나눔포럼은 자원봉사가 우리에게 주는 참 행복과 의미를 찾아가는 지역주민들의 고품격 지역커뮤니티로, 나눔으로 재해석한 신선한 인문실천학의 매력을 맛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서초 지역 일반 주민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자원봉사팀 지도자 및 관리자, 자원봉사상담가, 유관기관 실무자 등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T. 573-9252, www.seochov.or.kr)로 문의,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