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보일러 저녹스버너 교체비 90% 지원
서울시, 보일러 저녹스버너 교체비 90% 지원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내 각종 보일러 등에 설치된 일반버너를 저녹스버너로 교체하면 서울시가 교체비용의 90%까지 보조해 준다.

서울시에서는 중소기업법에 의한 중소사업장과 일반빌딩 그리고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보일러 및 냉·온수기와 제조업체에 설치된 간접가열식 건조시설의 일반버너를 저녹스버너로 교체하는 경우 보일러 등의 용량에 따라 정액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저녹스버너 설치보조금 지원사업을 위하여 총 42억 원의 재원을 확보하고 2011년 저녹스버너 500대를 보급할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오염물질 배출량이 많은 3톤 이상의 보일러를 우선 신청받아 보급하고, 동일 용량이 여러 대 신청되면 연중 가동일수가 많은 산업용 보일러와 오래된 노후보일러 순서로 지원하고, 많은 시민에게 혜택을 주기 위하여 사업장별 1대를 지원하되 예산범위 내에서 최대 3대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저녹스버너 설치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시민은 우선 저녹스버너 제작업체와 상담하고 동 제작사 제품이 환경부의 저녹스버너 인증제품임을 확인한 후 저녹스버너에 대한 제반사항을 검토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서울시 맑은환경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출력하여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저녹스버너 지원신청은 용량이 큰 보일러부터 차례로 신청을 받게 되는데 3톤 이상 보일러는 공고일로부터 4월 7일까지 접수받아 제출된 신청서를 모두 수합하여 용량이 큰 것부터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동일 용량의 보일러가 여러 건 신청되면 산업용, 설치년도 순서로 선정한다.

주의할 사항은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후 4개월 이내에 저녹스버너 설치작업에 착수하여야 하며, 보조금은 건물주에게 직접 지급되고 건물주는 계약서에 의거 제작사에 설치공사 금액을 지급하면 된다.

기타 저녹스버너 보급에 관한 제반사항은 서울시 맑은환경본부 기후대기과(전화 : 2115-7667, 이메일 : cleanair@seoul.go.kr)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