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신용보증기금 1억 원 추가 출연…총 20억 보증
[영등포구] 신용보증기금 1억 원 추가 출연…총 20억 보증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3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영세한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지난 22일(화) 구청장실에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특별신용보증기금 1억 원 추가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이를 재원으로 기존 출연금 1억 원과 함께 담보여신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0억 원 규모(업체당 5천만 원 이내)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대출금리는 4~4.5%이며 상환기간은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4년 균등분할상환, 2년 만기 일시상환 중 업체의 희망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화했다.

구는 현재 담보여신능력이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지원하는 ‘중소기업 육성기금’과 상호보완적 제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영등포구는 지난해 말 소상공인의 창업 및 경영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경영안정 및 특별보증 지원, 소상공인지원운영위원회 구성 등을 골자로 한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추가 출연을 통해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주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세한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구청 지역경제과(☎2670-3424)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