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동 공용주차장에 주민 평생학습센터 개관
명일동 공용주차장에 주민 평생학습센터 개관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0.06.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성과 공간 활용, 주차난 해소 등 1석2조 효과

강동구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강동구평생학습센터’를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

‘강동구평생학습센터’는 명일동 공영주차장(명일동 312-250 소재) 3~4층에 들어섰으며, 3층엔 대강의실(84명 수용) 1곳, 소강의실(30여명 수용) 2곳 등 강의실 3곳과 동아리방(16명 수용) 2곳을 갖췄고, 4층은 강동구내 평생교육 관련 기관·시설·단체 사무실과 함께 강동구자원봉사센터가 천호동에서 이전해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강동구평생학습센터’와 함께 ‘강동구자원봉사센터’가 들어선 명일동 공영주차장에는 주차장시설뿐만 아니라 주민들을 위한 교육, 문화·복지시설과 레스토랑까지 마련되어 이용 편의성과 공간 활용, 주차난 해소 등 1석2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동구평생학습센터’ 강의실에서는 평생학습,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등이 상시 운영되며, 동아리방은 평생학습 관련 학습동아리들의 모임방으로 주 1회 2시간 기준으로 매월 신청을 받아 대여할 예정이다.

향후 강동구평생학습센터는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외에 성인 웃음치료, 원예치료, 자격증 취득·전문가 양성과정 등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강동구자원봉사센터에는 ‘은퇴자를 위한 자원봉사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 놀토교실’, 인형극 공연을 통해 자원봉사를 알리는 ‘사랑누리 인형극 전문봉사단’ 양성,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활발한 자원봉사 사업을 추진한다.

강동구는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생교육도시’로 선정되어 총 3년간 6억 6000만원의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비를 지원받아 평생교육대학, 강동부모코칭학교, 강동평생학습아카데미, 이화강동아카데미 등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양질의 평생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강동구에는 평생교육기관만 121개소에 달하며,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건국대, 세종대, 경복대, 한국예술종학학교 등 8곳과 관·학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서울시로부터 4년 연속 ‘자원봉사 우수구’로 선정되는 등 나눔을 통한 따뜻한 공동체를 이뤄가는 데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의: 강동구평생학습센터 02)428-034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