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토) 뚝섬 ‘아름다운 나눔장터’에서 여성일자리상담
26일(토) 뚝섬 ‘아름다운 나눔장터’에서 여성일자리상담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취약계층 시설(모자원, 한부모가족지원센터 등)을 방문하여 미혼모, 한부모가장 등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확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일자리부르릉 버스는 집에서 살림만 하는 주부들에게 취업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대형마트, 아파트단지, 구청 등 여성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직접 찾아가 ‘1대1 개인별 맞춤형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부터 시작됐다.

일자리 부르릉 사업은 지난 2년간 1만 2천여 명의 경력단절여성들에게 MBTI 등 심리 및 적성 검사를 통해 개인에 맞는 직업을 추천하고, 학력과 경력 등을 고려해 직업전문교육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바로 취업이 가능한 여성에게는 취업처를 알선·연계하고 있다.

엄마가 행복한 일자리부르릉 버스(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는 2011년 3월, 2주년을 맞아, 여성들의 참여가 많은 뚝섬 “아름다운 나눔장터”를 찾아간다. 행사는 3월 26일(토) 뚝섬유원지일대에서 개최된다.

행사당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버스안 내담자를 대상으로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손쉽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다. 그 외에도 서울거주 여성들의 취업 성향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을 실시하는데 참여자에게는 친환경상품도 제공한다.

일자리 부르릉 버스는 서울시 여성행복프로젝트(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여성 일자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 부르릉 버스 운행일정은 매월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wrd.seou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근지역 방문시 사전 예약 상담도 가능하다. 02)460-2300, 2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