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토) ‘나무를 심는 사람들’ 및 ‘나무 심는 날’ 행사 개최
26일(토) ‘나무를 심는 사람들’ 및 ‘나무 심는 날’ 행사 개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3월 26일(토) 오후 2~4시 고덕수변생태복원지에서 <나무를 심는 사람들>, 오전 10:30~오후1시 난지수변학습센터에서 <나무 심는 날> 행사를 개최해 도시 어린이들이 나무심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작년 행사에서 110명의 가족, 어린이가 참가해 110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현재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는 중이다.

고덕수변생태복원지 ‘나무를 심는 사람들’은 ▲야외전시회 관람 및 “나무를 심는 사람” 애니메이션 감상 ▲식물들이 건강히 자라기를 기원하는 ‘물오름기원제(식수제)’ ▲복원지의 자연성 회복을 위해 적합한 나무를 심고 식수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영차! 나무심기’로 구성된다.

야외전시회를 통해서는 복원지에 심을 나무(찔레, 붉나무 등)에 대해 미리 알아본 후 식수 방법, 숲의 중요성과 가치, 한강에서 볼 수 있는 식물에 대해 살펴본다.

물오름기원제는 민간에서 전해 오는 민속신앙을 구현, 참가자가 함께 복원지와 식물들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행사를 체험해봄으로써 전통문화와 풍습을 익히고 자연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영차! 나무심기는 복원지의 자연성 회복을 위해 복원지에 적합한 나무를 심는 과정으로, 나무를 심기 전 나무 심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나무가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 나무 심는 작업의 필요성은 무엇인지를 배워나갈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나무심기의 달인으로 거듭나고자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을 통해 예약신청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업본부(☎02-3780-0859) 또는 고덕수변생태복원지(☎02-426-0755), 난지수변학습센터(☎02-3780-06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