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31일까지 ‘부모와 자녀 MBTI 검사’ 참가자 모집
[성북구] 31일까지 ‘부모와 자녀 MBTI 검사’ 참가자 모집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3.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무료 MBTI 검사’를 4월 9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정오까지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하월곡동 96-76) 1층 세미나실에서 실시한다.

구는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학생의 학습 및 진로 방향 설정과 가족 간 관계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이 같은 성격유형검사를 마련했다.

모집 인원은 성북구 내 중고등학생과 그 학부모 각각 20명씩이며,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을 통해 3월 31일까지 신청을 하면 전산추첨을 거쳐 다음날 선정된 명단을 게시한다.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복지급여수급자 가정의 학부모와 자녀는 10% 이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MBTI 검사 진행과 해석, 상담은 성북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의 이혜진 교육학 박사가 진행한다.

성북구는 MBTI 검사 결과가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동기와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찾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무료 검사 참가자들로부터 자신들이 읽고 난 청소년 권장도서 1권씩을 자유롭게 기증받아 센터에 비치할 계획이다. 문의는성북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920-29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