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와 EBS 29일 교육협력 MOU 체결
성동구와 EBS 29일 교육협력 MOU 체결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29일(화)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곽덕훈)와 교육발전과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에 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명문교육도시 실현을 추구하는 성동구와 수준 높은 공교육 활성화를 주도하는 EBS가 상호 협력을 통해 고입 및 대입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진학컨설팅을 위한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를 교류하게 되었다.

입시설명회, 학부모 및 학력신장을 위한 각종 강연회 등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는 한편, 공교육 확산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나가기로 하였고, 양 기관의 상호 발전에 필요한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성동구 관내 학교의 우수교사 및 EBS 강사로 구성된 일류강사 인력풀을 구축하여 방과후 학교 및 학력신장 특별강좌 등에 강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이 MOU 체결로 첫째 학생에게는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둘째 학부모들에게는 사교육비의 부담을 경감 시켜주고, 셋째 EBS의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 활용으로 우수 인재 양성 및 명문고등학교 육성으로 교육명문 성동실현의 토대를 조성하게 되는 일석삼조(一石三鳥)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