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31일까지 서울대생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모집
[관악구] 31일까지 서울대생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모집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2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서울대학교와 함께하는 『코코볼(Co·Co-Vol) 프로그램』 참여자를 공모하고 있다.

『코코볼(Co·Co-Vol) 프로그램』은 서울대학생과 관내 청소년이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자원봉사를 직접 계획해 진행하면서 꿈을 이루어 나가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현재 서울대학교와 중·고등학교의 학생과 동아리를 대상으로 3월 31일까지 신청서를 받고 있으며, 10개 사업을 선정하여 1백만 원씩 지원해 5월부터 중·고등학생과 연계·운영한다.

선정된 참여자들은 각 동의 경로당과 공부방, 학교, 자치회관 등 관내 시설을 방문하여 목욕, 청소 뿐만 아니라 학습지도, 운동보조, 문화재안내, 수화통역,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어, 서울대학생은 지역사회에 대한 소속감을 가질 수 있고, 청소년들은 지역사회의 역량있는 지도자로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변정희 외 4명)의 우수한 인재들이 4월부터 7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진로와 진학정보, 공부법 등에 대해 특강을 한다. 특강을 통해 서울대학원생들만의 노하우를 알려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관이나 목표 등 인생의 선배로서 청소년들에게 조언하고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갖는다.

현재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고 있으며, 문의는 관악구 자원봉사센터 ☎ 880-3422 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