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무료 초ㆍ중학교 사이버 자율학습센터 운영
[영등포구] 무료 초ㆍ중학교 사이버 자율학습센터 운영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3.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인터넷 자율학습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초∙중학교 사이버 자율학습센터(http://edukid.ydp.go.kr)』를 운영한다.

사이버 자율학습센터는 수준 높은 강의를 관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사업으로, 관내 초∙중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초등학생 사이버 자율학습센터』는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바른생활), 과학(슬기로운 생활) 등의 주요 교과목을 월 단위 계획표에 의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사이버 실험, 퀴즈, 게임 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중학생 사이버 자율학습센터』는 중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유명강사들이 강의하는 교과목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며, 10만여 문항의 문제은행을 제공해 예습, 복습 뿐 아니라 시험 대비도 할 수 있다.

자율학습센터는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은 사이버 자율학습센터 홈페이지로 직접 접속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ydp.go.kr) 교육정보 코너의 ‘초∙중학교 사이버 자율학습센터’ 메뉴를 클릭해 회원가입, 수강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 2670-4159, 이메일 : ksm1108@ydp.go.kr)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영등포구는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내달부터 지역 우수대학생, 퇴직 교사들이 주요 교과목 학습지도, 공부비법 전수, 고민상담 등을 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 「학습매니저제」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