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중소기업 특별신용보증 자금 22억 지원
[동대문구] 중소기업 특별신용보증 자금 22억 지원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4.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대문구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에 발 벗고 나섰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시중은행 협력자금 12억, 특별신용보증 10억 등 22억원을 확보하고 오는 30일까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은 제조업 · 수출업 · 장애인기업 · 여성경제인기업 · 벤처기업은 우선 지원대상이며 지원된 자금은 경영안정자금이나 시설자금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시중은행협력자금은 최대 2억원 범위내에서 연간매출액의 1/4 범위까지 지원되며 여성기업 · 장애인기업 · 창업 후 1년 이내의 중소기업은 연간매출액의 1/2 또는 최근 6개월 매출액 범위까지도 지원한다.

간이과세자나 매출액을 증명할 수 없는 사업자는 3천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대출금액이 3천만원 이하일 경우 대출금리 중 3%, 1억원 이하는 2%, 2억원 이하는 1.5%를 동대문구에서 지원하며 상환조건은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이번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은 동대문구에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자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금융 보험업과 부동산업, 무도장업 과 골프연습장업, 귀금속과 게임장업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특별신용보증의 경우 매출액과 무관하게 업체당 3,0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다른 결격사유가 없는 한 신용등급 1~8등급까지 신용보증서를 유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추천한다.

대출금리는 은행CD연동금리로 서울시에서 대출금리 중 2%를 지원하며 상환조건은 2년 만기 일시상환 또는 1년 거치 3~4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동대문구청 지역경제과(02-2127-4368)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경영안정을 찾는 것은 지역경제의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 동대문구는 기업 경영 및 고용 안정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