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보라매병원 연계, '명사와 함께하는 건강특강’
[관악구] 보라매병원 연계, '명사와 함께하는 건강특강’
  • 최미숙 기자
  • 승인 2011.04.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서울시립보라매병원과 연계하여 오는 3월 31일부터 매월 환자, 보호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명사와 함께하는 건강특강』을 개최한다.

전문 의료지식과 풍부한 진료 경험이 있는 보라매병원 서울대학교 교수진이 대거 강사로 참여하는 이번 『명사와 함께하는 건강특강』은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건강특강』은 월별로 ‘요실금, 위암, 고혈압, 뇌졸중, 골다공증, 대사증후근, 당뇨, 유방암’ 등 8가지 주제에 대해 다루며, 질환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예방법과 치료, 관리 등 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문가로부터 직접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첫 강좌는 서울대학교 손환철 교수의 ‘요실금의 이해와 예방 관리’라는 주제로 요실금의 원인과 증상, 생활속에서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오는 31일 오후 3시에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한다.

『명사와 함께하는 건강특강』은 지난 2월 관악구와 국내 최고 권위의 의료 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시보라매병원이 보건·의료 협약을 체결해 실시하는 것으로, 일반인들에게 먼저 다가가 정확한 건강 정보를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통해 알게 쉽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별로 20세 이상의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행정과(☎ 881-55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