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대조동, 벗바리 지구촌가족 만들기 결연식
[은평구] 대조동, 벗바리 지구촌가족 만들기 결연식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4.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21일, 은평구 대조동 주민센터(동장 남우현)에서는 2011년도 대조동 마을의제사업 ‘벗바리 지구촌 가족 만들기’ 결연식이 개최되었다.

벗바리 지구촌 가족 만들기 사업은 ‘곁에서 도와주는 사람, 친구’라는 뜻의 순우리말인 ‘벗바리’처럼 주민자치위원과 다문화가정을 서로 연결해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너그럽고 풍요로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조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결연대상 위원과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여러 직능단체장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결연 주민자치위원 모두 다문화가정의 빠른 적응과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다짐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임종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사회의 정과 나눔, 배려의 미덕을 함께 하고자 추진하는 이번 사업이 더 많은 다문화 가정의 고민과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남우현 대조동장은 “많은 분들의 성원 속에 첫발을 내딛는 사업인 만큼 소외된 우리 이웃을 보듬고 다문화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대조동 관계자는 결연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다문화가정을 발굴해 결연가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