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1 한국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후원
서울시, ‘2011 한국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후원
  • 안지연 기자
  • 승인 2011.04.0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한식세계화를 위해 후원하는 ‘2011년 한국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FISK)’가 오는 4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맛깔나는 식품, 빛깔나는 외식’이란 슬로건으로 (사)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등 외식관련 4개 단체가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각 지방자치단체와 영농조합법인, 식품기업, 외식기업 등이 참가하여 뛰어난 품질의 한식재료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급식·외식기업에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한식세계화를 주도하고, 식품·외식산업 역사관을 설치해 한국 식문화를 홍보한다.

서울시는 일본의 쓰나미로 인한 원자력 발전소 붕괴 및 이에 따른 방사능 낙진 등으로 모든 국민이 식품 안전에 더없이 많은 관심을 갖는 시기에 6일(수) 개최하는 ‘기후변화에 따른 식품외식업계의 대응 전략’ 세미나를 지원하여 Local food 운동, 녹색소비운동 등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켜 앞으로 한식이 세계로 뻗어나갈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서울시청 방우달 공중위생과장은 “이번 박람회 후원을 통해 세계 각국의 외식기업이 한국의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한식세계화 및 서울음식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