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우리고장 역사 문화 탐방' 실시
[강북구] '우리고장 역사 문화 탐방' 실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4.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4월 7일부터 5월 27일까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역사 문화 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지역 학생들에게 강북구 역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특히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과 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탐방엔 우이, 수유초등학교 등 관내 8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 1,520여 명이 참여하며, 4월 7일 화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5월 27일까지 13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 진행은 강북문화원의 문화 해설사가 맡는다.

탐방 코스는 전통사찰인 화계사를 비롯해 헤이그 특사로 파견되어 을사늑약의 부당함을 외치다 순국한 이준열사 묘소, 의암 손병희 선생이 3.1운동을 준비한 봉황각(서울시 유형문화재 제2호), 손병희 선생 묘소, 민주화 성지인 국립 4.19 민주묘지 등 등 강북구의 주요 역사, 문화 유적지로 짜여져 있다.

탐방은 문화 해설사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헌화, 참배 등이 진행되며,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차량 임대료, 강사료 등 탐방에 따른 비용은 강북구에서 전액 지원한다.

강북구청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잘 몰랐던 강북구의 역사 문화 유산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선열들의 애국심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