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스마트폰 이용 3세대 전자도서관 오픈!
[강남구] 스마트폰 이용 3세대 전자도서관 오픈!
  • 안지연 기자
  • 승인 2011.04.0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강남구 전자도서관(ebook.gangnam.go.kr)’이 스마트폰 사용자 급증 등 새로운 통신환경에 맞게 업그레이드된다.

등록회원만 57,887명에 달하는 ‘강남구 전자도서관’은 12,494종 307,674권의 장서를 자랑하며 한 달 평균 6,700명이 찾는 인기 전자도서관인데 강남구가 이번에 이들 ‘전자책’을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게 하고 독자와 운영자간의 쌍방향 소통 기능도 추가해 ‘3세대 전자도서관’으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

강남구는 우선 2010년 이후 입고된 전자책 1,669권은 바로 읽을 수 있도록 변환을 끝냈고 나머지 전자책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안드로이드계 등 기종에 관계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불편 없이 강남구 전자책을 열람할 수 있도록 ‘전자책 모바일 디바이스’ 서비스도 실시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스마트폰으로 강남구 전자도서관(ebook.gangnam.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로그인)후 『모바일을 이용한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강남구는 지난 달 10일부터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웹인 『모바일 라이브러리』(mlibrary.gangnam.go.kr)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조용근 문화체육과장은 “새로운 통신환경과 수요에 발맞춰 선보이는 시도인 만큼 이용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더욱 즐겨찾는 ‘전자도서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