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전국 최초 자립형 푸드마켓 ‘미소(美所)’ 13일 오픈
[강남구] 전국 최초 자립형 푸드마켓 ‘미소(美所)’ 13일 오픈
  • 안지연 기자
  • 승인 2011.04.1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에 전국 최초의 자립형 푸드마켓 ‘미소(美所)’가 문을 연다.

오는 13일(수) 오후 3시 대치동(대치2동 961-17)에서 첫 선을 보일 ‘미소(美所)’는 ‘푸드마켓’과 함께 ‘카페’와 ‘상설 나눔 매장’을 함께 운영하는 복합매장인데, 후원에 의존해 운영하던 기존 ‘푸드마켓’의 단점을 보완해 수익을 내는 매장을 직접 운영함으로써 필요한 물품을 고루 구비해 이용자들의 불편을 줄이겠다는 새로운 시도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미소(美所)’ 대치점은 1층에는 ‘까페’와 ‘푸드마켓’을 지하1층엔 ‘나눔장터’가 들어서는데 저렴한 가격의 테이크아웃 전문 ‘까페’로 운영될 ‘미소 까페’는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의 ‘바리스타 과정’ 수강생들의 자원봉사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개소식이 있을 13일에는 오픈행사 후 지하1층 ‘나눔매장’에서 ‘(주)이동수F&G 패션’에서 기증한 의류 411점(남성용점퍼, 바지, 여성용 티, 셔츠, 모자 등)을 저렴한 가격에 특별 판매한다.

한편 강남구는 오는 7월부터 ‘푸드마켓’ 이용이 불편한 홀몸어르신과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이들의 가정까지 생필품을 배달해주는 ‘찾아가는 푸드마켓’ 사업도 시작할 예정인데 사업비는 모두 지난 달 화제가 되었던 ‘가수 김장훈’의 기부금으로 충당했다.

김종윤 복지정책과장은 “새롭게 시도하는 자립형 푸드마켓 ‘미소(美所)’ 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 며, “푸드마켓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