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오는 30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리더쉽개발원과 손잡고 이화-서대문리더쉽 아카데미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관내에 거주하거나 서대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으로 지역사회 비전과 목표를 공유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진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을 마친 여성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서대문구만의 독창성을 살린 현장 중심의 교육과 관․학 협력을 통한 정책제안 등 지역사회의 동량이 되는 핵심인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1인당 50만 원 상당의 교육프로그램인 수강료는 전액 구청에서 지원한다.
신청은 서대문구평생학습센터홈페이지(http://lll.sdm.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aimes77@sdm.go.kr) 또는 팩스(330-8624)로 하면 된다.
교육생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구청과 리더쉽개발원 자체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9일 확정된다.
교육은 다음달 17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총 7회에 걸쳐 이화여대 리더쉽개발원 강의실 ECC 313호에서 진행되며 6회 이상 출석 시 이화리더쉽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교육은 강대중 서울대 교수의 『지역사회에서의 나』최윤식 연세대 교수의 『여성지도자로서의 자기인식, 성찰』등 질 높은 내용으로 짜여졌다.
문석진구청장은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갈 여성들을 위한 이번 교육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관내 우수한 교육여건을 십분 활용,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서대문구가 여성교육 1번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