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창의논술교육’ 제1기 프로그램 운영
[광진구] ‘창의논술교육’ 제1기 프로그램 운영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4.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와 성동교육청(교육장 김종관)이 함께 실시하는‘창의논술교육’이 지난해에 이어 4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011학년도 제1기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창의논술교육은 독서‧토론‧논술에 흥미와 재능이 있는 학생들에게 능력에 걸맞은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 인적자원을 조기에 발굴 ․ 육성하고,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논술집중교육으로, 참여 학생들은 직전 학년도 국어 ‧ 사회교과군 석차백분율의 평균과 독후감 평가를 통해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실력자들이다.

프로그램은 기본 논술부터 주제별 통합논술, 전략적 독서, 신문 등 매체를 활용한 토의․토론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창의논술거점학교인 자양4동 소재 신양중학교에서 진행되며 일주일에 2회 금요일과 토요일에 각 3시간 30분씩 총 72시간에 걸쳐 논술집중교육이 진행된다.

김기동 구청장은 “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 인적자원을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구는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부담 없이 받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창의논술 교육경비로 7,000만 원을 지원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