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자기주도학습법 학부모교실 운영
[성북구] 자기주도학습법 학부모교실 운영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4.2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의 자녀교육의 목표와 방향을 제시해 줄 자기주도학습법 학부모교실이 5월 11일부터 6월 1일까지 4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제1강 ‘비전코칭-나의 꿈 나의 미래’에서는 자녀의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만들어 가는 방법과 최상위권 학생들의 학습법을 소개한다.

제2강 ‘학습코칭-꿈을 이루는 목표관리시스템’에서는 자녀의 학습목표설정 및 자기주도학습을 뒷받침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제3강 ‘인성코칭-글로벌 시대의 인성교육’에서는 세계 각국의 가정교육 시스템을 살펴보고, 세계적 리더들을 키운 가정의 인성교육을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제4강 ‘부모코칭-부모가 10%가 변하면 자녀는 100% 변한다’에서는 자녀가 리더십을 배우며 자존감을 높여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부모상을 제시한다.

오름교육연구소가 맡아 운영하는 이번 학부모교실에서는 이 밖에도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개요, 가정 내 자기주도학습 환경 조성, 온오프라인에서의 자기주도적인 연구과제진행 지도 및 학인 방법 등이 다뤄지고, 부모유형 진단, 자녀코칭법 실습 등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초중고등학생의 학부모 45명이며,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을 통해 4월 26일까지 신청하면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자를 정한다.

수강료는 교재비를 포함해 2만 원이며 저소득층 가정의 학부모는 수강 인원의 10% 이내에서 우선 선발되고 수강료가 면제된다.

한편 성북구는 이 같은 자기주도학습법 기본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6월 중에 8주 과정의 심화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