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토) '제8회 서울시 장애인 IT 챌린지' 개최
5월 21일(토) '제8회 서울시 장애인 IT 챌린지' 개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4.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정보활용 능력 향상 위한 장애인 정보화 축제의 한마당 ‘2011 제8회 서울시 장애인 IT 챌린지’가 오는 5월 21일(토),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열린다.

서울시장애인재활협회 장애인재활지원센터 주관으로 ‘서울시 장애인IT챌린지’ 대회는 만 14~24세의 장애청소년부문과, 만 25세 이상의 장애청·장년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필수종목으로 참여해야 하는 e-Life(정보검색)챌린지와 e-Tool(엑셀, 파워포인트)챌린지 및 e-Typing(한글타자)챌린지, e-Sports(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2, 센스게임)챌린지 등 누구라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들로 구성하여 총 7개 종목, 총 24개 분야로 나뉘어 펼쳐진다.

시상은 장애청소년부와 장애청·장년부 각각 종목별 점수를 합산하여 부문별 최고 득점을 한 대상 수상자에게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한 중증장애인 참가자 1명에게는 특별상을 수여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관에 기관상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재활지원센터와 함께 LG전자 MC사업본부의 정보요원단이 함께 진행하게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오는 30일(토) 까지 선착순 접수로, 신청방법은 서울시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ssrpd.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