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식품전 국내전시회 최초로 ISO 9001 획득
서울국제식품전 국내전시회 최초로 ISO 9001 획득
  • 최미숙 기자
  • 승인 2011.04.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가 주최하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가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시행하는 국제규격인증인 ISO 9001은 일반적인 품질경영시스템에 부합하기 위한 요구조건 등을 정의하고 있으며, SEOUL FOOD에서 국내전시업계 최초로 획득한 이번 인증은 전시회의 기획, 운영 뿐 아니라, 참가업체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업무프로세스 전반이 국제적 요구수준에 부합하고 있음을 인증한 것이다.

SEOUL FOOD는 UFI(국제박람회연맹)의 국제전문전 인증을 받은데 이어 금년도에는 지식경제부의 글로벌 Top 5전시회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ISO9001 인증획득을 계기로 세계적인 브랜드 전시회로 성장할 기반을 마련하였고, 국내 전시산업의 글로벌 표준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1년도 SEOUL FOOD는 46개국 1,100여 개 업체가 참가해서 오는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일산의 KINTEX에서 개최되는데 올해는 전시회 입장권 판매수입을 Save the children, 푸드뱅크 등 비영리단체에 기부한다.

오성근 KOTRA 해외마케팅본부장은 “국내전시회도 이제 세계적인 전시회에 버금가는 수준임을 확인하게 된 만큼, 글로벌 전시회 개최 확대를 통해 내수 경제활성화 및 수출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