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와 함께 하는 어린이 대상 디자인 전시회
해치와 함께 하는 어린이 대상 디자인 전시회
  • 안지연 기자
  • 승인 2011.04.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동대문역사문화공원내 이벤트홀과 디자인갤러리에서 서울 대표 상징물 해치와 함께하는 어린이, 가족 대상의 다양한 시민참여형 디자인 전시를 한다고 소개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내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해치야 놀자!’ 전시는 어린이들이 상상속의 공간인 해치 마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해치야 놀자!’ 전시는 4월 25일(월)부터 6월18일까지 55일간 열린다.

5개 주제로 구성된 해치마을(해치 놀이 마을, 해치 만화 마을, 해치 동화 마을, 해치 체험 마을, 해치 공감 마을)을 통해 해치 캐릭터를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전시는 어린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서울 상징 해치 캐릭터 탄생 배경 및 의미를 소개하고 해치 캐릭터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영상, 그림자 연극, 놀이, 해치 구연동화, 해치캐릭터 캐리커쳐 전시 등의 다양하게 마련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또 소풍의 계절 5월에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내 디자인갤러리에서는 ‘해치야 소풍가자!’ 라는 테마를 가지고 해치북카페 와 해치 및 디자인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해치문화샵 그리고 체험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해치야 소풍가자!’ 전시는 2011년 5월 4일부터 7월13일까지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번 해치와 함께하는 다양한 디자인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상상력을 표현하는 방법과 해치와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보다 쉽게 디자인을 습득하고 그것을 통해 배려와 소통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프로그램 예약 및 문의는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에서 가능하며 블로그에서 예약 및 전시프로그램 확인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