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까지 서초구청에서 '프랑스 역사 사진 전시회'
5월 8(일)까지 서초구청에서 '프랑스 역사 사진 전시회'
  • 안지연 기자
  • 승인 2011.04.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4월 26일(화)부터 5월 8일(일)까지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 서초구청 주최, 프랑스문화원 주관으로 『국가유적지를 통해 본 프랑스 역사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00개의 기념관/유적지, 100인의 작가”에서 선별한 유수한 2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는데, 현대 프랑스 문학에 드러난 고대문명에서 르네상스 시대를 거쳐 20세기까지의 프랑스의 기념관 및 유적지 사진이 작가소개와 함께 전시된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에서는 지난 2월 21일 프랑스문화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지역사회 문화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프랑스문화축제 및 전시회 등 프랑스문화를 알릴 수 있는 각종 행사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번 전시회 개최는 지난 3월 25일 서초구 심산기념문화센터에서 개최된 『2011 프랑코포니 축제』에서 아프리카 전통 음악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접한데 이어 문학 ․ 역사 ․ 사진을 매개채로 하는 두번째 문화예술 협력사업이다.

또한 매년 6월 서초구 서래마을에서 개최하고 있는 “반포서래 한ㆍ불음악축제”와 우리나라 중추절을 맞아 프랑스인들의 한국문화 체험 일환으로 열리고 있는 “송편빚기” 등과 더불어 지속되는 프랑스 문화 예술 사업으로 프랑스문화를 접하기 위해 먼 곳까지 갈 필요 없이 서초구로 오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