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거주자우선주차 관리, 주민이 맡는다
[은평구] 거주자우선주차 관리, 주민이 맡는다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5.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업무 개편, 주민자치조직으로 일부 재위탁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주민조직의 활력 및 역동성을 강화하고 주민 스스로의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의 업무를 재위탁, 개편한다.

이번 개편(안)은 구청에서 위탁받은 대행사업 중 거주자우선주차, 어린이공원ㆍ마을마당ㆍ불광천 관리사업 등을 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주민들이 주도하여 설립한 “마을형사회적기업“으로 재위탁하는 방안으로, 사회적기업 참여자 모집 공모를 통해 2개 시범 동을 선정해 올 10월 경 시범운영한 뒤 내년부터 은평구 전 동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마을형사회적기업으로 이관되는 업무를 맡고 있는 시설관리공단 임시직(일용직, 계약직)에 대해서는 고용승계를 원칙으로 하여, 불안정한 비정규직 일자리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고용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는 고용과 복지, 안정적인 일자리와 사회서비스 제공 등 민선 5기 친서민 정책을 강조해 온 김우영 구청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과거 구청에서 위임받은 사무를 수동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지금까지의 공단이었다면, 이제는 그 사무를 지역주민에게 재위탁함으로써 서비스의 역동성을 높이고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이른바 ‘은평지역사회서비스공단’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구민의 행복을 만들어 가는 ‘1등 공단’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