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북한산 큰 숲, 은평구 BI 개발
[은평구] 북한산 큰 숲, 은평구 BI 개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5.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한산 큰숲’, 은평BI.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도시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북한산 큰 숲’을 테마로 한 ‘은평구 BI’를 개발하였다.

BI 디자인은 북한산 봉우리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큰 숲을 표현한 것으로, 수려한 경관과 빼어난 환경의 은평구를 다양한 색상의 산봉우리로 표현해 따뜻한 마을의 느낌과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활력 넘치는 도시를 표현하고 있다.

은평구 도시브랜드 BI는 작년 4월 개발 계획을 수립한 이후, 두 차례의 주민 설문조사와 네 차례의 디자인 검토를 거쳐 확정되었다.

은평구는 캐치프레이즈인 ‘북한산 큰 숲, 사람의 마을 은평’과 함께 새로 개발한 BI를 주민들과 북한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맑은 자연 속에서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은평구의 도시브랜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구는 그동안 민선5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두꺼비하우징’ ‘마이닥터클리닉’ ‘은평이랑’ ‘신나는 애프터’ 등을 형상화한 BI를 만들어 홍보에 적극 활용해 왔다.

동요 주인공인 두꺼비를 친근한 이미지로 표현한 노후 단독주택 개보수 및 주거환경 개선 사업 ‘두꺼비하우징’, 밭이랑과 초록잎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을 상징화한 친환경 급식지원 사업 ‘은평이랑’, 안전한 울타리로 어울림과 화합을 상징화한 청소년 쉼터 ‘신나는 애프터’, 그리고 주민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달려가는 의사를 형상화한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마이닥터클리닉’등으로 주민들과의 소통을 이끌어 내고 있다.

▲ 은평 브랜드 B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