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3회 ‘광나루 아카데미’ 운영
[광진구] 제3회 ‘광나루 아카데미’ 운영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5.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12일(목)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제3회 ‘2011 광나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지역주민을 위한 고품격 평생학습 교육서비스로 이날은 연세대 교육학과 이성호 교수가‘어쩌다 우리사이가 이렇게 됐지’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광진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단 제한된 공간으로 매 강좌마다 선착순 350명이 수강할 수 있다.

‘2011 광나루 아카데미’는 문화, 교양, 건강,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9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12월 1일까지 매월1회 진행되며 예년과 달리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나아가 교육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 재원을 마련하는 ‘천원의 행복’을 운영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천원의 행복은 관내 복지단체인 광장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매회 모금한 금액을 연말 강좌종료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 중 대상자와 지원 금액을 결정해 후원하는 것이다.

후원은 사전 계좌입금 방식과 당일 현장 모금함 기부 방식이 있으며 희망자에 한해 영수증 발행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02-450-753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