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초ㆍ중학생 척추측만증 검진 실시
[중구] 초ㆍ중학생 척추측만증 검진 실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5.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4천700여 명 대상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성장이 급속하게 이뤄지는 초ㆍ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 검진을 실시한다.

척추측만증은 허리가 C자 모양 또는 S자 모양으로 휘어지는 병으로 주로 사춘기 전후에 많이 나타나며, 발병후 1~2년 사이에 급속히 진행되어 치료의 적기를 놓치게 되면 교정하기 힘든 질환이다.

따라서 성장이 급속히 이루어지는 초ㆍ중학생들에게는 조기발견 및 치료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중구는 10월까지 고대부속 구로병원(정형외과 척추측만증 클리닉)의 협조를 받아 지역내 10개 초등학교 5ㆍ6학년생 1천967명, 9개 중학교 2학년생 2천716명 등 4천683명을 대상으로 검진 차량이 직접 학교를 찾아가 검진할 예정이다.

검진 대상학교는 남산, 덕수, 동산, 광희, 숭의, 청구, 충무, 흥인, 신당, 리라 초등학교와, 대경, 덕수, 장충, 한양, 환일, 장원, 창덕, 금호, 예원 중학교이다.

검진은 대상자 전원에게 회전각도 측정기를 이용해 자세이상 및 척추의 변형여부 1차 검사를 실시하고, 이 검사에서 자세 이상 및 척추변형이 의심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차 척추 X-Ray 촬영을 실시한다.

그리고 이 척추 X-Ray 촬영 결과를 분석하여 현재의 상태 및 향후 치료방법을 학생 및 보건교사에게 통보한다. 인터넷으로 본인 척추 X-Ray 촬영 사진을 직접 보며 자세한 설명 및 진료상담도 가능하다.

중구는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이상 소견을 보인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대구로병원 정형외과 척추측만증 클리닉에서 강의 및 운동치료에 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척추측만증에 관한 의학교육 및 운동치료법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