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재능 나눔, 시니어 재능봉사단 운영 추진
[성북구] 재능 나눔, 시니어 재능봉사단 운영 추진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5.1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전문직 은퇴자 등이 참여하는 시니어 재능봉사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구민들을 대상으로 봉사단 참여 희망자를 상시 모집한다.

이는 참여와 나눔의 봉사활동을 통해 은퇴자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고, 나아가 이들의 전문성이 따뜻한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한 일에 소중히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봉사단 모집분야는 교육, 문화공연, 기능, 의료보건, 환경, 외국어, 상담, 스포츠 등 모두 8개로, 이와 관련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지니고 있는 은퇴한 성북구민이면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성북구는 구체적인 봉사의 예로 교육강의, 학습봉사, 도서관관리, 이·미용봉사, 소외계층 의료·보건봉사, 환경지키기, 외국어통·번역, 법률·세무상담, 스포츠강습 등을 들었다.

봉사단 참여 희망자는 성북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sbvc.or.kr) 공지사항란에서 등록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성북구청 7층 자원봉사센터로 방문해 이를 제출하면 된다. 단, 자격증 소지자는 이메일(jawon@eseongbuk.kr) 또는 팩스(920-3802)로 제출해도 된다.

구청 관계자는, 재능 나눔을 통해 시니어 세대들의 보람 있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봉사단 창단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니어 재능봉사단을 성북구의 대표 전문봉사단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