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민선5기 공약실천 계획 종합구성 ‘최우수구’ 선정
[강북구] 민선5기 공약실천 계획 종합구성 ‘최우수구’ 선정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5.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종합구성과 웹소통 부분에서 최고등급인 'SA'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상임대표 강지원)가 지난해 6.2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기초단체장 214명의 선거 공약 10,257개를 대상으로 시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 내용을 평가한 결과이다.

평가는 종합구성, 개별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항목 32개 세부지표별로 평가한 후 이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 평가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중 강북구는 공약의 지향과 가치를 묻는 ‘종합구성’과 지자체장의 약속 실천 정보를 상시적으로 공개하고자 하는 의지를 묻는 ‘웹소통’에서 최고등급인 ‘SA’를 받았다. 특히 13개 세부지표로 이뤄져 가장 배점비율이 높은 종합구성의 경우 214개 기초자치단체중 ‘SA'등급이 서울시 자치구 3곳을 포함해 26곳에 불과해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5개 항목 전체를 합산한 종합 결과에서도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공약일치도 평가에서는 불일치 공약이 하나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공약은 구민들이 저를 선택해 준 이유이자 반드시 지켜야할 약속”이라며, “민선 5기 강북구의 비전인 구민이 주인되는 행정으로 강북의 새로운 미래를 열기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