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일(토), 홍대앞서 ‘사회적기업 홍보페스티벌’
[마포구] 20일(토), 홍대앞서 ‘사회적기업 홍보페스티벌’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5.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홍대문화’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기업을 비롯해 24개의 마포구 소재 사회적기업이 홍대 앞에 모이는 ‘사회적기업 홍보페스티벌’을 연다.

이 행사는 오는 5월 2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포구 서교동 홍대앞 걷고싶은거리에서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홍대앞 걷고싶은거리를 따라 ‘소통’, ‘물건나눔’, ‘문화나눔’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역으로 나누어 총 28개의 몽골텐트가 설치되며 ‘소통구역’에서는 24개 사회적기업의 부스별 이벤트 행사, 생산제품 전시 및 판매가 이뤄지며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고용노동부 위탁지원기관 (사)사람사랑 등이 참여해 사회적기업 관련 안내 뿐만 아니라 취업 희망자들에게 대한 직업진로, 취업알선 등도 해준다.

또 ‘물건나눔구역’에서는 아름다운가게(홍대점)의 나눔장터와 (재)함께일하는재단의 ‘착한소비 365’ 캠페인 등이 진행되며 ‘문화나눔구역’에서는 사회적기업 (주)인포마스터 인디문화사업단의 어쿠스틱공연, 사회적기업 ‘하품’의 인디밴드 공연이 이루어지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마포구 창기황 일자리진흥과장은 “이번 사회적기업 홍보 페스티벌은 젊음과 문화가 공존하는 홍대앞 걷고싶은 거리에서 진행됨으로써 많은 예비 청년 취업자들에게 사회적기업의 창업과 취업이 청년 취업과 창업의 새로운 비전이 될 수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행사개요
 
*행 사 명 : 「2011. 마포구 사회적기업 홍보페스티벌」
*행사일시 : 2011. 5. 21(토) 13:00 ~ 17:00
*행사장소 : 홍대앞 걷고싶은거리
*주   관 : 마포구
*지   원 :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참   여 : 총 28개 [사회적기업 24개, 지원단체 3개, 아름다운가게 (홍대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