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백화점 그리고 사물 세계 사람 … 조경란
[신간] 백화점 그리고 사물 세계 사람 … 조경란
  • 최미숙 기자
  • 승인 2011.05.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작가로는 처음으로 백화점을 직접 조명한 책!

출판사 : 톨 / 13,800원

<풍선을 샀어>, <복어>의 저자 조경란의 문화 에세이 『백화점 그리고 사물ㆍ세계ㆍ사람』.

이 책은 한국작가로는 처음으로 백화점을 직접 조명한 책이다. ‘백화점’이라는 주제를 둘러싼 자전적 요소와 객관적 요소, 철학과 이론, 의견과 시각, 삶과 일상이 촘촘히 얽혀 있다.

저자가 성장과정에서 그리고 작가가 되는 과정에서 영향을 끼쳤던 사건들, 그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도시와 백화점들에 관한 사적인 이야기 등이 지하1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저자가 ‘글’로 지은 백화점 안에 펼쳐져있다.

백화점의 각 층을 점유하고 있는 다양한 사물들과 사람들의 모습과 특징을 포착하고, 물질과 사람이 어떻게 조우하고 갈등하며 화해하는지 저자의 섬세한 묘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은 언제부터 그리고 왜 우리에게 이토록 의미심장한 공간이 되었을까? 백화점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거기엔 무엇이 있을까?

저자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평소 익숙하게 다니던 서울과 도쿄의 백화점들을 새롭게 취재하고, 다양한 참고문헌과 자료를 조사했다.

그리고 마침 내 찾아낸 답을 이 책에 담아냈다. 쇼핑의 심리학, 사회학, 과학과 철학적 사유가 예술가의 일상과 삶의 풍경과 어우러지면서 사물의 진정한 가치와 향유의 즐거움을 깨닫게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